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문제 해결

뉴홍콩시티 프로젝트 : 인천광역시 도로 개선 진행 중

by 줄그결 2023. 5. 13.
반응형

뉴홍콩시티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인천광역시 도로 개선으로 속도를 더 낼 수도 있을 것 같다.

 

유정복 민선 8기 시장이 펼치고 싶어 하는 뉴홍콩시티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뉴홍콩이 되고 싶은 인천이 과연 얼마나 더 바뀔 수 있을 것인지 궁금하다.

 

1) 송도, 영종, 신도 강화 등 인천 섬들을 연결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광역시도 노선 정비는 민선 8기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 실현을 위한 뉴홍콩시티 프로젝트(인천 섬들을 연결하는 프로젝트)의 토대를 마련하고, 대통령 지역공약 이행 및 접경·도서지역 주민의 정주생활여건 개선,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개발계획(송도, 청라, 영종), 택지개발, 산업단지, 항만건설, 각종 개발사업과 상위계획 등으로 인한 지역의 여건 변화*등을 위한 것이다.
이번 광역시도 노선의 지정(폐지) 변경은 2001년 최초로 시 전역에 대한 광역시도 노선 지정 이후, 22년 만이다. 시가 관리하는 광역시도는 당초 122개 노선 총 826km에서, 68개 노선 총 891km로 노선을 통합 및 체계화했고 관리할 도로는 65km 늘렸다.
이번에 신규로 지정된 주요 노선은 주민 숙원 사업 및 장래 교통 수요 등을 고려한 영종~강화선, 장봉~신도선, 하점~강화선(구. 국도 48호선), 혼잡·광역도로계획 구간 등 8개 노선 57.4km다.

 

2) 인천 대교 연장선으로 강화군까지 연결하는 대형 프로젝트

뉴 홍콩시티 프로젝트

 

전체적으로는 인천대교 연장선으로 강화까지 연결되는 것이다. 서울-영종도가 1시간 만에 접근이 가능한데, 강화도와 인천도 30분 안에 왕래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2) 영종-강화를 잇는 도로 연장 사업

▲ 영종~강화선(제73호선, 14.6km)은 대통령 및 시장 공약사항인 영종도(인천국제공항)와 강화군(길상면)을 잇는 평화도로 건설을 위한 것으로서 앞으로 강화남단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지정 시 핵심 기반시설 역할은 물론 장래 인천·경기·강원 접경지역의 남북과 동서축 단절구간 연결로 국가균형발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전망이다.

강화도 경제자유구역이 되면 송도, 청라, 영종, 강화가 연결된다. 항이 있는 송도, 물류의 청라, 공항의 영종, 관광의 강화가 어우러질 것으로 기대된다.

 

3) 장봉도와 신도·시도·모도(삼 형제섬) 섬을 연결하는 노선 신설

 

장봉도 신도 시도 모도 연결

▲ 장봉~신도선(제68호선, 15.9km)은 접경지역 발전종합계획(행정안전부, 2011.∼2030.)에 따라 2025년 말 개통 예정인 영종~신도 평화도로에 이어서 옹진군 북도면 장봉도와 신도·시도·모도(삼 형제섬) 섬을 연결하는 노선이다. 당초 군도(옹진군)를 광역시도로 승격함으로써 접경·도서지역의 교통 편의 지원 기반을 마련함에 따라 주민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뉴홍콩시티 프로젝트로 인천광역시 도로 개선이 진행 중이다. 그중에서도 영종도와 강화도를 연결하고 장봉도와 신도, 시도, 모도를 연결하는 물류 관광 연결 시도가 매우 좋은 결과를 만들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3.05.03 - [부동산 문제 해결] - 용인 신규 분양 물건 e 편한 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분양 계약 일정

 

용인 신규 분양 물건 e편한세상 용익역 플랫폼시티 분양 계약 일정

용인 신규 분양 물건이 떴다. 용인 신규 분양 물건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분양 2순위 5월 4일 마감이다. 일정을 잘 알고 대응하는 것이 이익일 것으로 예상된다. 용인 e편한세상용인역플랫

issueleadership.tistory.com

2023.05.04 - [부동산 문제 해결] - 인천 송도영남 재건축 조합 '관리처분계획인가' 고시 분양까지 가는 8부 능선

 

인천 송도영남 재건축 조합 '관리처분계획인가' 고시 분양까지 가는 8부능선

인천 송도영남 재건축 조합이 관리처분계획인가 고시를 진행했다. 분양까지 가는 8부 능선을 넘은 것 같다. 인천 연수구 송도영남아파트 재건축 조합 관리처분계획인가 공동주택으로 649가구가

issueleadershi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