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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및 수소차 수요 증가에 따른 혜택 변화
길거리를 지나다 보면 아무 느낌도 없었는데 뒤어서 앞으로 갑자기 차가 나타나는 경우를 이제 가끔 마딱 뜨린다. 전기차가 워낙 조용해서 움직일 때도 소리가 거의 나지 않는다. 친환경을 위해서도 좋지만, 도시 소음 감소를 위해서도 전기차는 꼭 가야 하는 미래다. 전기차 못지 않게 저소음으로 친환경적인 수소차의 경우 일본 도요타, 현대자동차 등의 회사에서 열심히 개발 중이다. 대형 트럭에는 전기차 배터리만으로는 힘이 작아 적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수소차 개발이 시급하고 선진 기업들에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기차, 수소차 관련 혜택
세계각국의 정부도 전기차와 수소차 산업을 부양하기 위해 각종 세제해택 및 지원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대한민국도 전기차 및 수소차 산업 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여러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다.
전기차 보조금
전기차 기본판매가격 5,500 만원 | 전기차 기본 판매가격 5,500 ~ 8,500 만원 | |
전기차 구매 보조금 | 700만원 | 350만원 |
전기차 충전요금 | 기본요금25%할인, 이용요금10% (~22.07) |
기본요금25%할인, 이용요금10% (~22.07) |
개별소비세 | 30%감면 (~22.06) | 30%감면 (~22.06) |
전기/수소차 취득세 감면 | 140만원 | 140만원 |
전기차 충전시설 과태료
전기차 | 일반차량 | |
주차 | 급속 1시간, 완속 14시간 무료 | 과태료 10만원 |
충전 시작 후 장시간 주차 | 급속 1시간 후 과태료 10만원 완속 14시간 후 과태료 10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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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수소차 일반화로 혜택 감소 중
전기차/수소차로의 전환은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진행중이다. 승용차 교체를 준비하는 소비자중 다수가 전기차를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는 여론조사 결과도 있다. 혜택이 더 줄기 전에 빨리 바꾸는 사람이 더 큰 혜택을 볼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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